검이 난다!

2020. 6. 10. 11:36아이디어 게임 기획서

 

 

최근 고민하고 있는 파트 중 하나는, 모바일 조작에 관한 것입니다.

대부분의 모바일 게임들이, 실제로는 모바일로 하는 것 보다 컴퓨터로 에뮬레이터를 돌릴 때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굉장히 맘에 안들었거든요.

 

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모바일로 게임할 때 더 즐거운....... 그러니까, 모바일이라는 제약이 제약사항이 아니라 더 재미있는 경험을 위한 장치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한창입니다.

 

이번에 작성한 제안서는, 360도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참고해 보았고, 최대한 간단한 조작으로 접근해봤습니다. 물론 그렇다고 컴보다 모바일로 즐길때 더 좋다라고 확언할 수 있을 정도의 결과물은 아니로군요.

 

게임 자체는 미니게임으로서 훌륭하게 작동한다고 생각합니다. 멈출수 없는 전투 방식은 속도감도 크게 주면서, 마치 슈팅게임이나 레이싱 게임을 하는 재미도 얻을 수 있을것 같네요.

 

게임 외적인 부분은 궁수의 전설을 참고했습니다. 인디게임이지만 훌륭한 성장/과금 체계를 채택했다고 생각해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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